칼럼

마귀의 유혹(悪魔の誘惑)

by Vision posted Sep 15,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작성일 2018-09-15
_CHU1057.jpg
 개구리를 먹는 습관은 일본에서는 별로 없습니다만, 일본에서도 개구리 요리를 하고 있는 가게는 많다고 합니다. 개구리를 먹는 습관은 일본에서는 별로 없지만, 개구리 요리를 내고있는 가게는 많습니다. 그러나 개구리를 먹는 문화는 일본에서도 옛날부터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일본 서기에 기록되어있는 내용으로 예전에는 개구리를 익힌 것을 "모미”라고 부르고 아주 맛있는 음식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간사이에서는 “모미나이(모미가 아니다)"라는 말이 있는 것과 같이,  그 의미는 "맛이 없다”는 것으로 옛날에 개구리를 익힌 음식은 그 당시에는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으로 취급되었었다는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 개구리는 약으로 취급을 합니다. 그래서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겨울이 되면 겨울잠을 자고 있는 개구리를 찾아 나섭니다. 겨울잠을 자고 있는 개구리가 몸에 좋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개구리는 살아 있는 것을 통째로 넣고 삶아 먹을 때 몸에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살아 있는 개구리를 삶을 수 있을까요 ? 펄펄 끓는 물에 넣으면 될까요 ? 그렇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찬물에 집어넣고 불을 약하게 켜서 아주 조금씩 뜨거워지게 하면 개구리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죽어 간다고 합니다.

 마귀도 이와 똑같은 수법으로 사람들을 자기 편으로 끌어들입니다. 마귀는 처음에는 아주 작은 일로 하나님을 거역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결국 그 작은 일을 미끼로 해서 우리를 통째로 삼켜 버립니다. 마귀는 요즘 어떤 미끼를 가지고 당신을 유혹하고 있습니까 ?

주님, 저희로 지혜롭게 마귀의 유혹을 분별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마귀를 대적하게 하시옵소서

에베소서 4:27절 말씀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야고보서 4:7-8절 말씀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하나님을 가까이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하시리라 죄인들아 손을 깨끗이 하라 두 마음을 품은 자들아 마음을 성결하게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