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선교

미얀마

*** / *** 선교사 (추후 내용 업데이트)

후쿠오카 학생선교

규슈대학 기독학생회

규슈대학기독학생회(KUCISA)는 규슈대학에 유학을 온 전세계의 크리스천 학생들이 함께 하는 모임으로 2011년 11월 14일 첫모임을 가진 이후, 2012년 4월 규슈대학 기독학생회 이름을 쿱사(KUCFSA:Kyushu University Christian Foreign Students Association)로 정하고 당시 13개국(가나, 나이지리아. 도미니카공화국, 미얀마, 멕시코, 부르나이,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캐나다. 케냐, 필리핀, 한국) 학생들로 구성되었고 2012년 5월 에 규슈대학 기독학생회 이름을 쿡시사(쿡아이사)로 변경하다(KUCISA:Kyushu University Christian International Student Association 규슈대학 크리스천 국제학생 교류회)로 바꾸고 매주 규슈대학에서 성경공부 및 기도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쿠오카 기독학생회

2013년 크리스마스 연합 집회를 후쿠오카의 유학생들을 중심으로 모임을 준비하던 중에 만들어졌습니다. 규슈대학기독학생회, 세이난대학의 CCC 학생들, 후쿠오카 대학의 크리스천들을 중심으로 후쿠오카에 있는 젊은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모임입니다.

다음세대비전트립 (Next Generation Vision Trip)

다음세대비전트립(Next Generation Vision Trip)은 하나님 나라의 다음세대를 준비시키는 선교훈련을 목적으로 하는 비전트립입니다. 2010년부터 매년 여름마다 실시하는 비전트립이 있습니다.


규슈대학크리스천학사(후쿠오카 비전 하우스)를 거점으로 진행했던 이 비전트립은 그 동안의 반응에 힘입어 2015년부터 선교교육와 훈련적인 성격으로 인해 다음세대비전트립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합니다.


다음세대비전트립은 일본 이외의 나라에서 방문하는 젊은 이를 대상으로 규슈지역의 여러 역사적인 장소를 방문하고, 여러 경험을 통해, 일본이라는 선교지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선교트립입니다. 구체적으로는 한일관계사와 일본의 신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특히 일본의 기독교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자연재해 속에서 살아가는 일본 현지인에 대한 이해를 통해 실제로 일본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일본에서 산다는 것에 대한 이해와 함께 선교사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것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후쿠오카 내에서 주어진 미션을 함께 해결하면서 교회 공동체를 배우는 시간들로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우수 대학 중의 하나인 규슈대학을 방문하고 선교사의 간증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신 꿈을 키우고 향후 다음세대의 리더자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커피브레이크

Coffee Break 소그룹 성경공부는 1970년대에 CRC(미국 개혁 장로교회)에서 시작하여 현재 55개 다른 교단에서도 전도용 성경공부로 지금까지 널리 확산되어 왔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성경발견학습 성경공부로서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귀중한 도구로, 또 전도와 인도자 훈련을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커피브레이크의 기본규칙

  1. 우리의 목표는 성경이 말하는 것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2. 무슨 생각이든 말할 수 있습니다. 내 의견과 달라도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3. 누구나 토론에 참여하므로 토론을 독차지 하지 않습니다.
  4. 아무도 억지로 참여하도록 강요 당하지도 않습니다.
  5. 그룹에서 들은 사적인 일은 모임 밖으로 가져가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비밀을 존중합니다.
  6. 그 자리에 없는 사람들이나 교회에 대한 부정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습니다.


목회자 사모 커피브레이크

2010년 8월에 후쿠오카 지역의 목회자 사모들이 후쿠오카에 선교사로 파송되었던 박한나선교사를 중심으로 모임을 시작하였고 지금은 황호정선교사와 노희숙선교사가 중심으로 일본 목회자 사모들이 매주 모임을 가지고 각교회로 돌아가서 커피브레이크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