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회 소개

가정교회란

예수님의 지상명령은 제자 삼는 사역(마 28:19-20)입니다. 제자를 삼는 사역은 예수님께서 공생애 기간 동안에 온 힘을 다하신 사역일 뿐 아니라, 제자들에게 남기신 말씀입니다. 제자들은 이 사역을 위해서 예루살렘에 모여 기도를 할 때마다 성령의 임재를 체험하였습니다.


그리고 오순절 성령 감림의 역사로 세워진 것이 교회입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이루기 위해서 주님이 성령으로 이 땅에 세우신 거룩한 공동체입니다. 후쿠오카 비전교회가 초대교회의 모습을 닮아가려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제자를 삼는 사역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교회의 원형을 초대교회에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정교회는 초대교회의 회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도행전에 나타나는 것처럼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순전한 마음으로"(행 2:46) 교제했던 아름다운 사랑의 공동체를 오늘 이 시대에 재현해 내는 것이 가정교회입니다. 그래서 가정교회는 "성전에서 모였던" 그대로 주일 교회 중심의 예배와 "집에서 모였던" 그대로 가정에서 모이는 목장(소그룹) 모임을 중심축으로 합니다. 그래서 아직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시는 분들과 교회에 출석을 하지 아니하시는 분들(VIP)도 소그룹인 목장에서 섬기다가 자연스럽게 복음을 향해 나올 수 있도록 돕는 일과 목장 내에서 구성원들 상호간의 아름다운 교제와 섬김을 통해 치유와 회복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교회입니다.


가정교회는 교회 성도 모두가 함께 교회를 세워고 성도를 돌아보는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교회는 모든 성도들이 함께 일하는 교회가 될 것십니다.

가정교회 사명

우리는 이러한 교회를 추구합니다.


  1. 후쿠오카 비전교회의 목적은 예수님의 명령을 쫓아 "복음을 전하여 영혼을 구원하고 제자를 삼는 생명의 공동체"가 되는 것입니다. 가정교회는 이 사명을 보다 잘 이루기 위해 우리가 감당해야 할 도전입니다.
  2. 신약교회의 회복을 추구합니다. 조직과 활동(행 2:42), 사역의 방법(행 2:46-47), 리더쉽 스타일(마 20:26-27)을 가능하면 신약성경에 가깝게 만들어 보려고 노력합니다.
  3. 교회의 성장보다 영혼 구원에 우선 순위를 둡니다. 모든 사람이 다 구원받기를 원하는 것이 하나님의 소원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딤전 2:4).
  4. VIP를 전도하여 제자를 만드는 것에 교회 존재 목적을 둡니다(마 28:19-20).
  5. 지식 전달 보다는 능력 배양을, 교실 교육 보다는 현장 실습에, 말로 가르치기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방법을 제자 훈련의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이것이 예수님의 방법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막 3:14-15).
  6. 목회자와 교회 성도 각자가 본연의 사역을 찾도록 합니다. 목회자는 성도를 온전케 하는 일(엡 4:11-12)과 기도와 말씀 선포(행 6:2-4), 리더쉽 발휘(행 20:28)에 집중하며, 성도들은 성도를 돌아보는 일과 교회를 세우는 일(엡 4:12)을 합니다.
  7. 셀그룹이 아닌 교회를 추구합니다. 이러한 교회가 되도록 다음 사항을 추구합니다.
    1. 매주일 모입니다(행20:7).
    2. 남녀가 같이 모입니다(롬 16:3-5).
    3. 믿는 분들과 믿지 않는 분들이 같이 모입니다(고전 14:23-25).

VIP가 무엇인가요?

목장모임에는 출석하지만 혹은 교회에는 출석하지만 정식 교인으로 등록하지 않으셨거나 주일예배에 참석하지 않으신 분들을 VIP라고 명합니다.


주일교회 출석 또는 미등록상태로 아직 예수님을 믿지 않는 구도자 적인 분을 말합니다.

목장모임에 초대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좋은데 교회가 싫으십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조용히 차근차근 알고 하십니까? 친밀하고 친근한 공동체를 원하십니까? 후쿠오카비전교회는 여러분과 같은 구도자(VIP)께 활짝 열려 있습니다.


교회 등록하지 않아도 목장모임에서 교재를 나눌 수 있습니다.

목장을 섬기는 사람들

목장과 같은 소그룹 모임에서는 가능하면 1인 1역할을 감당해 즐겁게 서로 섬기면서 성장하는 공동체가 되도록 노력 합니다.
목장의 형편과 상황에 따라 조정을 하지만, 목자는 목원들과 의논하여 아래와 같은 역할을 둘 수 있습니다. 물론, 목장 형편에 따라서 한 두개의 역할을 통합하거나 새로운 역할을 두어 목장에서 섬길 때도 있습니다.


목자
목장모임을 주관하며 목원들을 돌보고 섬깁니다. 목자가 되기 위해서는 소정의 훈련과정을 마쳐야 하며, 교회가 정식으로 임명을 합니다.


목녀(목남)
대개의 경우 목자의 아내가 목녀의 역할을 담당하며 목자를 도와 목원들을 보살핍니다. 필요할 경우에 교역자와 해당 목자의 판단에 따라 아내가 목자가 될 경우에 남편이 목남으로 섬길 수 있습니다.


예비목자
목장이 커져서 분가할 필요가 있을 때에 기존 목장을 이끌어갈 후임자로서 목자가 되기 위한 일정한 훈련을 받습니다.


총무
목자를 도와 광고, 및 연락, 경조사 등 목장의 전반적인 행정적인 업무를 수행하며 목장의 헌금과 회비 등 재정을 관리합니다.


찬양부장
목장모임에서 함께 부를 찬양을 선곡하고, 찬양인도를 합니다.


성경교사
주일 설교 말씀을 요약해서 목장모임 때에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섬깁니다.


친교부장
야유회, 스포츠 등 목장의 밝은 분위기를 위해 노력하며, 특히 목장 가족들의 생일을 열심히 챙겨줍니다.


봉사부장
어려운 이웃이나 환자를 방문하고, 교회의 봉사 사역 등에 함께 참여하도록 격려하고 함께 섬길 수 있도록 합니다.


기도부장
기도카드를 만들어 나누거나 기도제목등을 기록하고 배부할 수도 있으며 목장 기도회를 인도합니다.


선교부장
선교헌금을 송금하고 선교사 편지, 선교사 정보 관리 등과 전도대상자를 관리합니다. 선교를 위한 기도회를 인도하거나, 전도 이벤트 등을 담당합니다.

목장별 선교사역

"한 목장 한 선교사(미자립교회) 지원"을 목표로 합니다. 목장에서 후원이 어려울 경우에는 교회에서 함께 의논하여 후원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