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비전교회는

CI & BI

Untitled-1.png


비전하우스로고(orange) [Converted].png


ci1.png
후쿠오카비전교회는


후쿠오카비전교회(Fukuoka Vision House Presbyterian Church)는 대한예수교 장로회(고신)에서 파송된 선교사에 의해 2011년 10월 18일에 세워진 교회로서 한국의 보수주의 장로교회의 전통을 이어 받고 있습니다. 일본이라는 지역적 특성이 있어서 교인들의 구성은 여러 교단 출신들이 모여서 함께 신앙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교인들의 구성 분포를 보면 일본인, 개인사업자, 현지 직장인 그리고 유학생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예배는 한국어와 일본어로 드리고 개인 통역이 있습니다. 저희 교회는 성경적인 교회로 예수님이 원하시는 교회(예수님의 비전)를 형성하기 위해 가정교회 운동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후쿠오카 비전교회는 예수님의 비전을 위해 함께 세워가는 교회입니다. 따라서 신약교회의 회복이라는 한가지 목표를 가지고 영혼을 구원하여 예수님의 제자 삼는 교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규슈지역은 교회가 몇 군데 보이기는 하지만 규슈지역의 자유주의 신학의 영향으로 인하여 바른 교회를 찾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 줄 믿습니다. 그래서 저희 교회의 홈페이지가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교회에 관한 소식과 교회의 모습은 대강 알 수 있다고 생각되기에 참고로 하시기를 바라며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메일이나 전화 등으로 연락을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장로교회


장로교회는 16세기 종교개혁의 정신을 계승한 교회로, 흔히 개혁교회라고 부릅니다. 개혁교회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역사적인 정통 기독교 신앙을 토대로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신앙으로 고백합니다.

둘째, 인간의 전적인 부패를 인정합니다.

셋째,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 신앙과 행위의 표준임을 믿습니다.

넷째,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고 고백한 신앙고백 위에 세워진 공동체를 교회로 인정합니다. 이것은 하나의 보편적이고 거룩한 사도적인 교회로서의 공교회를 말합니다.

다섯째, 교회 정치 면에서 대의 민주주의 교회 제도인 장로회 제도를 추구합니다.


이 외에도 개혁교회는 다양한 특징을 갖지만 개혁교회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성경적인 사상과 삶의 체계를 가진 가장 건전한 교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로교회는 바로 이러한 특징을 가진 교회에 속한 것입니다.


살아계신 하나님


우리 하나님은 살아계신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사람은 하나님을 만나야만 의미있는 인생을 살 수가 있습니다. 그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님 안에 인생과 우주의 모든 해답이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 처해 있다고 할지라도 그 분을 만나면 희망이 있습니다. 그 분을 만나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됩니다. 이 일을 위해 저희 교회가 존재합니다. 아직 기독교인이 아니신 분들 중에 신앙에 관심이 있으시면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제도


후쿠오카 비전교회는 건강한 교회 공동체성을 위하여 정회원 제도를 두고 있습니다. 후쿠오카 비전교회는 정회원에 한하여 교회의 중요한 결정 사항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정회원은 함께 건강한 교회를 세워 나가야 하는 책임과 사명을 가집니다. 여러분들 위에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교회비전


우리의 비전은 건강한 성도, 건강한 교회,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건강한 성도 : 우리는 성경적인 바른 신앙고백을 가진 성도로서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예배자일 뿐 아니라 어디에서든지 충성되고 능력있는 하나님의 일꾼이 된다.


건강한 교회 : 우리는 교회의 본질적인 신앙의 내용을 수호하고 아름다운 예배와 성도의 교제를 추구하며 사랑의 섬김과 복음 전도의 사명을 충성되이 감당하는 교회가 된다.


건강한 사회 : 건강한 교회는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 교회가 사랑으로 사회를 섬길 수 있도록 노력하며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 본을 끼치도록 건강한 공동체를 이루어 간다.


우리의 목표는 신약교회의 회복입니다.


신약교회는 성령으로 충만하였고, 성도의 교제가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들은 성전에서도 모이고 집에서도 모여서 하나님을 찬양하고, 말씀을 배우고, 기도하고, 삶을 공유하였습니다. 그리고 복음을 전하여 이웃을 그리스도 예수에게로 인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교회의 지도자들은 성도들을 훈련하여 그리스도의 일꾼으로 세웠으며, 성도들은 섬김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세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신약의 초대교회를 회복하는 일, 특별히 잃어버린 가정교회의 모습을 회복하는 일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의 사역의 초점은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를 삼는 것입니다.


교회의 존재 목적은 예수님의 주신 선교의 대사명(마 28:19-20)을 실천하고 완수하는 것입니다. 이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를 삼는 일입니다. 따라서 복음을 전하는 일은 이웃을 섬기는 가장 큰 사랑의 실천이며, 가장 효과적인 섬김입니다. 그리고 이 사명은 땅 끝까지 그리스도의 재림까지 전파되어야 하고, 모든 세대에게 전수되어야 합니다.


사명선언문


우리는 구약과 신약의 지상 명령에 따라 가정에서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일터와 사회에서 모든 사람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겠습니다.